Post Search


굿당/기도터 내 결과

새창
서울과경기 경계에 있는 의정부 "수락산 할매굿당"
서울과경기도 경계에 있는 의정부 "수락산 할매굿당" !!!!!!!!!의정부에 위치하고 있는 수락산 할매굿당!수락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데는 아들을 찾는 부정(父情)에 얽힌 전설이 있다. 옛날 한 사냥꾼이 아들 수락을 데리고 지금의 수락산으로 호랑이 사냥을 나왔다고 한다.그런데 그 날 갑자기 큰 소나기가 쏟아져 사냥꾼 부자는 비를 피해 큰 바위 밑에서 비가 멎기를 기다리면서 잠이 들었다. 그때 호랑이가 나타나 잠자고 있는 수락을 물어가버렸다. 한참 뒤 잠에서 깨어난 사냥꾼은 아들 수락을 찾았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초조해진 아버지는 …
M 아리톡
새창
삼각사(북한산) 구기사 천신당
서울에 아주 영험함으로 역사가 있는 삼각산(북한산) 구기사 천신당.삼각산은 북한산의 옛 지명이다.개성에서 한양으로 오다가 지금의 북한산을 바라보면 백운대(白雲臺), 만경대(萬景臺), 인수봉(仁壽峰)의 세 봉우리가 삼각으로 나란히 우뚝 솟아 있어 삼각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한다.또 화산이라고도 불리고 신라 때에는 부아악이라고도 하였다.전설에 의하면 고구려 동명왕의 아들 비류(沸流)와 온조(溫祚)가 이곳 부아악에 올라 살 만한 땅을 찾았다고 한다. 또한 무학대사(無學大師)가 이성계를 위해 도읍지를 정할 때 백운대에서 맥을 찾아 만경대에 …
M 아리톡
새창
댓글 강원도 / 치악산줄기 수암도량
[비밀글 입니다.]
1 혜인
새창
용궁기도도량
첩첩산중...가평,칼봉산,기도터 용궁 ...!!!수락폭포. 칼봉산...매봉...연인산.. ☞수행은 ..전깃불도 없는 움막... 비가림할수 있는 움막이 있는 기도 도량... 용궁기도를 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가평,칼봉산,기도터 용궁 가시는길 ☞☞ *서울에서 오실때.레비게이션에 가평군청을 찍고,가평군청앞에서.칼봉산 자연휴양림을 찍어야 합니다. ☞ (서울에서 경반사나,수락폭포,경반사 주소를 찍으면.두밀리쪽으로 잘못 들어 가니 꼭 참고하십시요) ☞ 기도터 용궁까지 승용차도 올라 옵니다 ☞새로운 도로입니다궁소 다리를 지나 약 130 미터에…
M 아리톡
새창
화엄사 천신 기도터
화엄사 천신 기도터입니다 서울에서 양평 홍천쪽 용문을지나 과적검문소지나 첫 신호등우회전 양동면쪽으로 가시면 17킬로 고송분교 지나 금왕리보건소 찿지시면 시골슈퍼에서 물어보시면 알려죠요
M 아리톡
새창
서울 도봉구 - 전씨네 굿당
서울 도봉구 - 전씨네 굿당
M 운영자
새창
송파구 거여동 기도터
서울 송파구 거여동 남한산성 서문 올라가는 산할아버지 산성암입니다거여동 버스종점에 안내 지도판에 산성암 이라구 있습니다 등산로 500m 서문쪽으로 올라가면 헬기장 죄측에 산성암이라구 기도터입니다혹시 서울 근처에서 오시면 삼할아버지 전화 하시면 됩니다
M 아리톡
새창
용문산 산신 기도도량
마의태자의 한이 서린 천년 먹은 은행나무로 유명한 용문산, 예전에는 허공 기도터가 많이 있어 많은 무교인들이 다녀 가곤 하였지만 지금은 모두 사라지고 없다. 서울에서 가까워 서울에 거주하는 많은 무교인들이 잠시 들러 기도할 수 있는 곳이건만 무분별한 자연훼손과 당국의 단속으로 모두 사라졌다.다행이 용문사 입구 오촌리에 무교인들을 위한 허공 기도터가 몇년 전에 생겼다.굿당을 겸하고 있는 이곳은 굿을 하기 보다 기도터가 더 잘 어울리는 곳이다.이 도당을 가꾸고 만들어 온 박영길 선생은 오랫동안 법사로 생활하신 분이다. 처음 이 도량을 …
M 아리톡
새창
강원도 / 용화산 물할머니 기도터
보통 기도터 하면 서울이나 가까운 근교를 찾기 쉽다. 하지만 산 좋고 물 좋고, 기도한 만큼 영검을 주시는 곳이 있다면 멀다고 가지 않을 제자가 없을 것이다. 강원도 화천군과 춘천시 사북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지네와 뱀이 서로 싸우다 이긴 쪽이 용이 되어서 하늘로 올라갔다 하여 용화산이라는 이름이 생겨났다는 전설이 있다. 김부식의 에는 고대국가인 맥국(貊國)의 중심지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산중에 용화산성이 있으며 산 밑에는 용화사와 용흥사가 있고, 준령 북쪽의 성불령에 성불사터가 있다. 인근 주민의 정신적 영산(靈山)이자 명산으로…
M 운영자
새창
인왕산 용궁 기도터
스님들이 장삼을 입고 가사를 두르고 있는 모습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그러나 이 바위에는 척불숭유의 슬픈 조선개국 역사가 들어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인 수도 서울. 그 중에서도 청와대가 위치한 백악산은 명당 중의 명당으로 손꼽힌다. 청와대를 배경으로 한 산은 백악산(342m)이고, 바로 우측에 인왕산이 있다. 인왕산은 해발 338m밖에 되지 않지만 예로부터 호랑이가 출몰하였다는 이야기가 빈번할 정도로 산세가 험하기로 소문이 나기도 했다. 인왕산 중턱을 오르다 보면 커다랗게 생긴 바위가 있는데 범상치 않다. 어떤 이는 이 바위 …
M 아리톡

Categories

Search

Tags

Popular

Recently